(뉴스와이어) 마케팅 전문가 송석민 브래닉 원장이 11월 13일(금) 한라그룹 인재개발원(기흥소재)에서 한라그룹 B2B 마케팅 전략 워크샵을 실시했다. 송석민 원장은 이번 워크샵에서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많은 기업이 외치고 있지만, 진정으로 고객중심 경영 및 마케팅을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B2B 기업에서는 그 동안 해오던 관성을 깨트려야 한다는 것이 무엇이지를 느끼게 될 때, 엄청난 부담감을 갖게되는 듯 하다고 전했다. 그럴수록 베이직(기본)으로 돌아가 우리의 고객을 어디까지 정의해야 하는지, 그들이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진심으로 고민하는 습관의 힘을 키우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교육이 필요하다면 진심으로 학습을 해야 할 것이고, 회사 조직원들과 임원들의 수준에 따라, 워크샵, 비즈니스 코칭 또는 컨설팅이 되었든지 조직의 사고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너무도 중요하다는 것을 재차 강조하였다.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 출처: 더 퍼스트 비앤앰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