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모터가 야마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첨단 기술을 개발하며 보다 건전한 모터사이클 경주 문화를 확산한다는 회사의 3개 원칙하에 전세계에 걸쳐 경주대회들과 파트너십을 적극 맺고 있다.
야마하의 그런 노력에 따른 결과는 지난 2018년 발렌티노 로시가 모토GP 월드 챔피언십에서 팀메이트인 매버릭 비냘레스와 각각 3, 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고 인듀어런스 월드 챔피언십 스즈카 8 아워스 시즌 피날레에서 4차례 연속 우승, 올 저팬 로드레이스 챔피언십, 아시아 로드레이싱 챔피언십, 모토아메리카 AMA/FIM 노스아메리카 챔피언십 등의 프리미어 클래스에서의 우승 등으로 나타났다. 이런 성과에 더해서 야마하는 전세계 모터사이클 팬들에게 깊은 칸도를 가져다 줬다.
이에 더해 지난 2015년 이래로 야마하는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의 젊은 모터사이클 선수 층을 확대하기 위해 몇 단계로 나누고 우수 선수들을 상위 단계로 승격시키는 구조를 시행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회사의 노력은 그간 좋은 성적을 거두어서 몇몇 선수들이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야마하 모터가 1955년 창사 이래로 계속해서 모터사이클 경주를 후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2019년은 경주 후원 이래 65년째 되는 해다. 야마하는 올해 다시 한 번 전세계 경주대회에 최대한의 후원을 제공할 방침이며 차세대 선수들을 양성하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산시키며 회사의 ‘ Revs your Heart’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널리 홍보하고자 한다.